[크리에이터] 자동차 칼럼리스트 이완 원작, 데마시안 각색/제작 <카폐인>

demasian  2017.10.12 16:37
1687 0

카폐인.jpg

 

 

 

장롱면허 10년차, 차알못이 들어도 재미있는 자동차에 대한 모든 이야기! 독일에 거주하는 자동차덕후, 자동차칼럼리스트 이완님과 함께 만드는 <카폐인>이 매달 3회 업로드됩니다. 

 

 

유명 티스토리 블로그 '스케치북 다이어리'를 운영하며 독자들을 만났던 칼럼리스트 이완님, 늘 아쉬웠던 점이 더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영상화 작업이었다고합니다. 카페인처럼 중독되는 '카폐인' 은 자동차 엠블럼 등 자동차 제조사들의 숨겨진 이야기, 디젤차를 퇴출시키는 프랑스 등 자동차에 관한 유럽 각국 정부의 움직임, 전기차, 수소연료차, 자율주행 등 자동차의 미래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루는 7~10분 분량의 알찬 스낵영상으로 이완님의 글을 각색하여 데마시안 영상제작팀과 꿀보이스 너클볼러님의 나래이션으로 만들어집니다.

 

 

<자동차 칼럼리스트 이완의 CARFFEINE>은 데마시안 유튜브채널, 카카오TV(tv.kakao.com/channel/2847594 )와 네이버TV(tv.naver.com/demasiantv) '카폐인'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. 또한 Daum 자동차 카테고리에서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소개됩니다.  

 

 

 

 

자동차 칼럼리스트 이완 (활동명:스케치북)
http://humandrama.tistory.com

저서 <할로 아우토반> 

 

스케치북 이완은 어렸을 때부터 자동차를 좋아했다. 지나다니는 자동차를 보며 이름을 맞히고 엔진이 몇 기통으로 되어 있는지 읊어대는 등 제법 마니아다운 점도 있었다.  결혼 후에 독일에 둥지를 틀었다.독일은 자동차에 미친 나라다. 그 덕분에 잊고 지내던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레 되살아났다. 우리 사회와 너무나 다른 교통문화를 경험하며 충격 아닌 충격을 받았다. 배워야 할 점을 더 많은 사람에게 공유해야겠다는 생각에 펜을 들었다. 늦게 배운 도둑질에 밤새는 줄 모른다고 했던가. 자동차 덕분에 블로거로 그리고 칼럼니스트로 살고 있다.현재 프랑크푸르트 인근,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 작은 도시에 거주하고 있다. 어쩌면 내 인생의 진짜 전성기는 지금부터가 아닐까 한다. 흰머리 가득해질 때까지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한 담론을 이어가려는 꿈과 욕심이 가득한 사내에겐 말이다.

 

https://youtu.be/ejD_eVyRUvk

Profile
첨부파일 [2]
의견남기기 (0)